김다미 프로필
영화 <마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주인공 김다미에 대해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김다미는 1995년 04월 09일생으로 2020년 올해 나이 26세입니다.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다고 합니다.
김다미의 키는 170cm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봉일천초등학교와 봉일천중학교, 그리고 봉일천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 학사를 받았습니다.
김다미의 별명은 햄토리, 다미 다미, 퀸 다미, 계란 먹방 탑, 마녀 아가씨, 상큼이 등이 있고 2018년 04월 19일 영화 <나를 기억해>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앤드 마크라고 합니다.
김다미는 어릴 때부터 배우의 꿈을 꿨다고 하였습니다. 드라마를 보며 등장인물의 감정을 느끼며 따라 하는 게 좋았다고 합니다. 이때 즐겨봤던 드라마는 <천국의 계단>이라고 합니다.
a
고등학생이 되어 본격적으로 연기 학원에 다니며 배우를 지망했고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에 진학한 뒤엔 170cm의 큰 키와 8등신에 가까운 우월한 비율을 살려 각종 의류 브랜드의 피팅 모델로 활동했습니다.
연기에도 열심히여서 연극부에서 활동하며 극장에서 살다시피 했다고 합니다. 교내 연극에서 여성 독립 운동가 역을 맡기도 했고 재학 기간 중에 몇몇 광고에 엑스트라로 출연하고 대학 3학년 때엔 영화에도 캐스팅되었습니다.
김다미라는 이름을 세상에 본격적으로 알린 영화 <마녀>가 2018년 06월 27일에 개봉하였습니다. 무려 1,500 : 1의 경쟁률을 뚫고 박훈정 감독의 선택을 받았고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면서 일약 '괴물 신인'으로 떠올랐습니다.
a
영화 <마녀>를 통해 각종 영화제의 신인상을 휩쓸었으며, 충무로가 주목하는 신인 여배우로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차기작은 마녀 2를 하려고 했는데 제작비 문제 때문에 미뤄져 웹툰을 드라마화해서 제작하는 <이태원 클라쓰>의 여주인공역으로 캐스팅되어 대박을 터트렸습니다.
김다미의 이름은 모든 것이 잘 되라는 뜻의 순 우리말 이름이라고 합니다. 얼굴은 베이비 페이스이지만 8등신의 모델 비율을 가지고 있고 잘 웃는 얼굴이지만 내성적이고 과묵하며 감정 기복도, 감정 표현도 잘하지 않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김다미의 닮은꼴 연예인은 서지수, 김고은, 주호민, 안지영, 박소담 등이 있습니다. 김다미는 국내 최초로 토털 보습 케어 브랜드 <바셀린>의 공식 모델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소맥을 주로 마시며 예능 <인생 술집>에 나가고 싶다고 했으나 말수가 적은 걸 알아서 부담스러워하는 것 같습니다.
a
김다미는 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걸 좋아하며 샤워하고 나와서 선풍기를 켜놓고 누워 있는걸 제일 좋아한다고 합니다. 또한 넷플릭스 애청자라고 합니다. 평상시에 잘 꾸미고 다니지 않아 인기에 비해 많이 알아보지 못한다고 합니다.
데뷔한 지 얼마 안 된 신인이지만 다양한 역할로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는 김다미,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