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사들

라비 프로필

포스트진 2020. 7. 13. 13:08

 

빅스의 라비에 대해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라비의 본명은 김원식이며 1993년 02월 15일생으로 2020년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에서 태어났고 키는 183cm이며 몸무게는 65kg라고 합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여동생, 그리고 반려견 엉덩이가 있다고 합니다. 서울잠동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잠실중학교, 잠신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효원대학교 뮤지컬학 학사를 받고 백석대학교 대학원 재학 중이라고 합니다.

 

 

라비의 종교는 불교이며 별명은 식이, 원시크, 잠실 사는 원식이, 잠찔이, 햄찌 주인, 도베르만, 김 까리, 라퍼 래비, 마왕 섹시, 케녕 덕후, 엉덩 아범, 랍 사장님, 고기 라비 선생, 꼬라비 등이 있다고 합니다.

 

 

소속 그룹은 빅스, 빅스LR이며 포지션은 매인 래퍼와 리드 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2012년 빅스 싱글 앨범 SUPER HERO로 데뷔하였고 힙합 래퍼이자 독립 레이블 그루블린의 소속사 대표이기도 합니다.

a

 

 

라비의 뜻은 '홀리다, 매료되다'라는 뜻인데 처음부터 라비로 예명이 정해진 것은 아니고 소속사에서 준 예명은 푸키였으나 자의지로 라비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한마디는 '욕심'이라고 합니다. 욕심이 자신을 움직이게 하는 것 같다고 합니다.

 

 

라비는 2015년 06월 Mnet SHOW ME THE MONEY 4에 참가했지만 2차 예선에서 탈락했습니다. 2015년 08월 17일부터 멤버 '레오'와 함께 빅스의 유닛 '빅스LR'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6년 07월 14일 솔로곡 <DamnRa>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나왔습니다. 가사에서 '여자들을 깎아내리는 가사로 반응을 바라는 래퍼들' 라는 벌스로 여성 비하적 가사를 쓰는 래퍼들을 디스 하였습니다. 

a

 

 

라비는 발성과 발음이 굉장히 안정적이며 독특한 랩 스타일이 허스키한 목소리를 강조합니다. 랩 스타일은 오랜 시간 동안 변화를 거쳐왔는데, 데뷔 초반에는 상대적으로 발음이 둥글고 쩌렁쩌렁한 랩을 구사혔다면, 4년 차에 접어든 이후부터 점점 랩 스타일이 차분해지고 대신 허스키한 목소리를 강조하며 여러 가지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6년 차에 접어든 2018년부터는 굴리는 발음과 약간 울리는 발성의 랩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초기에는 랩 보이스가 약간 높은 고음역대였으나 현재는 대체로 중저음의 음역대가 많이 들립니다. 음역대가 다양해 랩과 멜로디 곡을 모두 소화 가능하고 발성이 좋아 사라 전달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라이브 영상에서도 안무가 많음에도 가사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멜로디도 놓치지 않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주어 랩과 안무 모두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해줍니다. 또한 2018년 상반기 기준으로 아이돌 저작권 3위에 해당할 정도로 다량의 자작곡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a

 

 

라비는 용돈의 대부분은 건반이나 악기를 사는데 주로 사용하고 옷이나 신발 같은 패션 아이템을 사는 데도 꽤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동생 바보로 아주 유명한데 아이돌 데뷔 전 장래희망이 여동생을 지켜주는 '경호원'이었을 정도라고 합니다.

 

 

라비는 말을 잘하는 편이라 사인회나 행사 등에서 진행을 가장 많이 하며 타인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타입이라고 합니다. 또한 중저음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갖고 있어 라비를 몰랐다가도 입덕 하는 포인트가 바로 목소리라고 합니다.

 

 

다양한 음악은 물론 예능에서도 활약을 보여주는 라비. 앞으로도 좋은 행보 기대하겠습니다.